top of page

Blog

[성우 녹음]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 (성우 녹음 편)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 (성우 녹음 편)'에 대해서 상세히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성우 더빙 제작 프로세스는 프로젝트 분석 및 사전 작업 -> 성우 추천 및 캐스팅-> 녹음 및 편집 -> 검수-> 프로젝트 완료 순서로 진행되는데요. 각 프로세스 별로 소요되는 작업 기간에...

[AI]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AI 학습용 데이터에서 가장 중요하고 알아야 할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에 관한 설명에 앞서 먼저, AI 학습용 데이터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처럼 AI 학습용 데이터에는 음성, 이미지, 영상, 텍스트와 같은...

[성우 녹음]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 (성우 녹음 편)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 (성우 녹음 편)'에 대해서 상세히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을 설명드리기 앞서 성우 녹음 제작 프로세스는 사전 작업 -> 성우 추천 및 캐스팅-> 녹음 -> 편집 및 검수 -> 납품 순서로 진행됩니다. 성우 녹음 제작 프로세스의...

[AI] AI 가창 학습데이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창 AI 학습 데이터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우선 일반적인 TTS 개발용 음성데이터가 아닌 AI 가창 학습 데이터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AI 가창 학습 데이터는 TTS 개발에 사용되는 음성데이터와는 다른 차이점을 가지고...

[게임사운드]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게임 음악 편)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포스팅했던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에 이어서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게임 음악 편)'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에서 설명드렸듯 게임 음악 또한 테크놀로지, 인터넷 등의 발전으로...

[게임사운드]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게임사운드의 발전은 테크놀로지 발달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지난 50년 동안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 많은 테크놀로지들의 등장과 함게 게임사운드 또한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게임 음악] 게임 사운드 용어 총정리 Part.3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게임 음악과 관련된 게임 사운드 용어 총정리 Part.3으로 돌아왔습니다. 게임 음악 제작 시 자주 혼용되는 용어, 바로 OST와 BGM인데요. 먼저 두 단어의 어원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OST는 1900년대 영화 산업에서부터 사용되었는데요, 영화 속에...

[진실 혹은 거짓] Part.4 사운드 제작사마다 소속된 성우진은 각각 다르다?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진실 혹은 거짓의 네 번째 포스팅, '사운드 제작사마다 소속된 성우진은 각각 다르다?'란 주제로 돌아왔습니다:) 게임사는 성우 더빙을 진행할 때 사운드 제작사마다 섭외 가능한 성우가 다를지 궁금할 수 있으실 텐데요, 과연 사운드 제작사별로 가용 가능한 성우진은...

[사운드 디자인] 게임사운드 용어 총정리 Part.2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게임 개발사분들께서 게임 사운드 제작사에 성우 녹음 견적 요청을 하였을 때 헷갈리거나 정확히 용어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게임 사운드 용어 총정리 Part.2'로 견적서에 사용하는 용어들을 정리하여 게임 개발사...

[진실 혹은 거짓] Part.3 예약 시간보다 녹음이 일찍 끝난 경우 다른 프로젝트의 녹음을 진행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진실 혹은 거짓]의 세 번째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어떤 내용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진실 혹은 거짓의 주제는 '예약 시간보다 녹음이 일찍 끝난 경우 다른 프로젝트의 녹음을 진행할 수 있다?'입니다. 과연 정답은 O일까요 X일까요? 과연 정답은?...

[사운드 제작] 사운드 제작 비용을 절약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사운드 제작 비용을 절약하는 꿀팁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운드 제작사는 게임사가 원하는 사운드 리스트와 그에 맞는 리소스를 바탕으로 비용을 산정합니다. 이 과정에서 과도한 리스팅과 제작 기획으로 몇 배의 비용이 산정되기도 하고 그와 반대로 충분한...

[성우 녹음] 다국어 성우 더빙, 꼭 필요할까?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지난 포스팅 '현지 스튜디오와 협업 시 이슈 및 해결 방안'에서 사운드 제작사가 왜 현지 스튜디오와 협업해야 하는지 간단히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이를 자세히 다루어보는 포스팅으로, 다국어 성우 더빙을 꼭 해야 하는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AM처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