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博客

[성우 녹음] 더빙 디렉터의 역할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이전에 사운드 디자인 아티클로 포스팅한 '게임 더빙 제작 과정'에 이어 오늘은 더빙 과정에서 더빙 디렉터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더빙 디렉터는 게임의 장르, 세계관, 캐릭터 성격 등 게임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빙...

[BGM/SFX/성우녹음] 영웅을 활용하는 랜덤 디펜스 「올스타 랜덤 디펜스」, 클래게임즈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 입니다! 오늘은 저희 창조공작소에서 성우 녹음, BGM, SFX 제작을 진행했던 '올스타 랜덤 디펜스'​ 사운드 제작기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올스타 랜덤 디펜스' 가 어떤 게임인지 저희 창조공작소에서 어떻게 제작을 진행하였는지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올스타 랜덤 디펜스 '올스타...

[사운드 디자인] 게임사운드 용어 총정리 Part.1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게임 사운드를 제작하시면서 간혹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용어들을 많이 접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게임사분들께서 알아두면 큰 힘이 될 ‘게임사운드 용어’ 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BGM (Background Music) 영상이나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될 때 배경에 삽입되는...

[게임 더빙] 게임 더빙 제작 과정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이전에 사운드 디자인 아티클로 포스팅한 게임 사운드 제작: 게임 사운드 제작 과정에 이어서 오늘은 게임 더빙 제작 과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제작사가 게임 더빙에 들어가기 전 게임사와 사전 협의를 통해 게임 컨셉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처럼, 게임사 또한 제작 과정을...

[성우녹음] 기적을 넘은 MMORPG, 「아레스 크로니클」, 즈롱 게임즈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저희 창조공작소에서 성우 녹음 작업을 진행했던 아레스 크로니클 사운기 제작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기적을 넘은 MMORPG, 아레스 크로니클 2022. 2. 16 정식 런칭! 런칭 당시 화려한 비주얼의 주인공 캐릭터와 강력한 비주얼의 보스 캐릭터들의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 기획] 사운드 외주 제작사 선정 체크리스트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사운드 외주와 관련된 이야기를 가져왔습니다:) 게임사가 게임 개발의 마지막 단계에 속하는 사운드, 외주를 맡기고 싶을 때 어떻게 선정하면 좋을지 기준을 정하기 어렵지 않으셨나요? 이번 포스팅은 그 기준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사운드 제작 노하우 및...

[성우녹음]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3D 피규어 RPG, 「미니어스 : 작지만 놀라운 모험」, Bilibili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저희 창조공작소에서 성우 녹음 작업을 진행했던 3D 피규어 수집형 RPG '미니어스 : 작지만 놀라운 모험' 성우 녹음 작업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미니어스'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저희 창조공작소의 제작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알아보러 갈게요!...

[진실 혹은 거짓] Part.1 사운드 디자이너는 게임 사운드의 컨셉과 방향을 단독으로 결정한다?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진실 혹은 거짓]이란 시리즈 포스팅을 가져왔는데요~ 진실 혹은 거짓이란? 바로 게임 사운드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나 오해할 수 있는 소재를 선정하여 코멘트해 드리는 시리즈입니다! 그럼 진실 혹은 거짓, 첫 번째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 주제는 '사운드 디자이너는...

[성우 녹음] 모바일로 즐겨보는 경영 시뮬레이션 RPG, 「대표님을 부탁해」, Mine Rva GAMES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게임은 모바일로 즐기는 경영 시뮬레이션 RPG 게임! 대표님을 부탁해 입니다 여러 성우님들과 즐겁게 녹음 한 기억이 있는데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럼 지금부터 "대표님을 부탁해" 제작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흥미진진해 보이는 PV 영상...

[창조공작소] 창조공작소와 라티스가 함께하는 글로벌 세미나!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무더웠던 7월, 창조공작소의 클라이언트펍 '잼라운지'에서 창조공작소가 라티스와 함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공략 세미나' 네트워크 파티를 개최했습니다! 글로벌 게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다양한 현지화 정보&전략을 공유하는 장이었는데요~ 세미나 순서는 이렇게 진행되...

[성우 녹음] 평행 우주 속 또 다른 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다시 그리는 시간」, Bilibili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게임은 화려한 성우진과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게임! 바로 다시 그리는 시간 입니다! 수많은 리뷰들만 보아도 궁금해지지 않으시나요?? 그럼 지금부터 "다시 그리는 시간" 제작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그리는 시간은 현세와 이 세계를 이동하며 진행...

[사운드 디자인] 게임 사운드 제작: 레퍼런스에 대하여 Part.2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Part. 1에서는 레퍼런스의 개념과 활용하는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레퍼런스의 활용 방법 및 예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성우 녹음에서 레퍼런스를 활용하는 방법 첫 번째로 성우 녹음 시 레퍼런스 활용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게임사는 게임의 기본적인...

|开门 10:00 关门 19:00

Creative Factory Corp. | 3F, 48 Zandari-ro, Mapo-gu, Seoul (04038) | 727-86-02198

​​版权所有 © 2000-2025 创意工厂 保留所有权利

  • twitter
  • facebook
  • youtube
  • Blog

我们的家庭网站

拉蒂斯全球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