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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FX] 통통 튀는 귀여운 매력 전략 오토배틀러,「소울위커 러쉬」, 라이언 게임즈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BGM과 SFX을 제작했던『소울워커 러쉬』라는 게임인데요! 어떤 게임이고 또 제작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한편 살펴보러 떠나볼까요? (・∧‐)ゞ 아쉽게도 지금은 서버 종료된 게임이지만 원래 "소울워커"라는 pc 게임을 모바일로...

[성우 녹음]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 (성우 녹음 편)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 (성우 녹음 편)'에 대해서 상세히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성우 더빙 제작 프로세스는 프로젝트 분석 및 사전 작업 -> 성우 추천 및 캐스팅-> 녹음 및 편집 -> 검수-> 프로젝트 완료 순서로 진행되는데요. 각 프로세스 별로 소요되는 작업 기간에...

[AI]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AI 학습용 데이터에서 가장 중요하고 알아야 할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에 관한 설명에 앞서 먼저, AI 학습용 데이터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처럼 AI 학습용 데이터에는 음성, 이미지, 영상, 텍스트와 같은...

[성우 녹음]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 (성우 녹음 편)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 (성우 녹음 편)'에 대해서 상세히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을 설명드리기 앞서 성우 녹음 제작 프로세스는 사전 작업 -> 성우 추천 및 캐스팅-> 녹음 -> 편집 및 검수 -> 납품 순서로 진행됩니다. 성우 녹음 제작 프로세스의...

[성우녹음] 화려한 액션으로 재탄생한 RPG, 「파이브스타즈」, 스카이피플

안녕하세요 여러 분야에서 뛰어난 창조공작소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22년 10월 화려한 액션으로 다시 돌아온 「파이브 스타즈★」입니다 ꒰(ノ⁾⁾˙∇˙)꒱乃 저희 창조공작소에서는 게임 더빙을 진행하였는데요!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알아보기 전!에! 공식 트레일러 먼저 보고 가실까요~~??...

[AI] AI 가창 학습데이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창 AI 학습 데이터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우선 일반적인 TTS 개발용 음성데이터가 아닌 AI 가창 학습 데이터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AI 가창 학습 데이터는 TTS 개발에 사용되는 음성데이터와는 다른 차이점을 가지고...

[게임사운드]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게임 음악 편)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포스팅했던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에 이어서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게임 음악 편)'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에서 설명드렸듯 게임 음악 또한 테크놀로지, 인터넷 등의 발전으로...

[게임사운드]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게임사운드의 발전은 테크놀로지 발달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지난 50년 동안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 많은 테크놀로지들의 등장과 함게 게임사운드 또한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2022 G-star(지스타)와 창조공작소: BTB 전시관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지난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창조공작소는 부산에 열리는 지스타에 참가했습니다:) 과연 어떤 모습이었을지! 함께 보실까요? 창조공작소는 지스타 제2전시관인 BTB관, I51번 부스에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장소와 다양한 업체들로 즐길 거리가 많은 BTB관...

[창조공작소] 창조공작소와 라티스가 함께하는 글로벌 서비스 전략 세미나!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지난 7월에 이어서, 지난주 11월 11일 창조공작소의 클라이언트 펍 '잼라운지'에서 창조공작소가 라티스와 함께 '미리 보는 2023년 글로벌 게임 서비스 전략' 세미나 & 네트워크 파티를 개최했습니다! 글로벌 게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다양한 현지화 정보・전략을 공유하는...

[게임 사운드] 창조공작소 G-star에 가다!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올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2에 창조공작소도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지스타 관련 정보 및 행사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스타 (Game Show & Trade, All-Round)는 매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며 국내 대형 게임회사뿐만...

[게임 음악] 게임 사운드 용어 총정리 Part.3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게임 음악과 관련된 게임 사운드 용어 총정리 Part.3으로 돌아왔습니다. 게임 음악 제작 시 자주 혼용되는 용어, 바로 OST와 BGM인데요. 먼저 두 단어의 어원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OST는 1900년대 영화 산업에서부터 사용되었는데요, 영화 속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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